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책임의료팀 소식

서산의료원,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환자 곁을 지키는 영웅들을 위한 캠페인 개최
서산의료원,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환자 곁을 지키는 영웅들을 위한 캠페인 개최
이가현| 2024-07-03| 조회수 : 1020

서산의료원,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환자 곁을 지키는 영웅들을 위한 캠페인 개최 1

서산의료원,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환자 곁을 지키는 영웅들을 위한 캠페인 개최 2

관련링크 : 서산의료원,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환자 곁을 지키는 영웅들을 위한 캠페인 개최 < 서산 < 충남 < 기사본문 - 충남일보 (chungnamilbo.co.kr)

 

[충남일보 송낙인 기자]충남 서산의료원은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27일 환자 곁을 지키는 의료진들을 위한 캠페인(주관부서 책임의료팀)을 개최했다.

의료진들의 헌신을 널리 알리고, 그들에게 진심 어린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의료진 154명과 입원환자 230여명이 참여했다

 

김영완 원장이 직접 병동을 방문하여 현장을 지키고 있는 의료진들을 격려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격려물품을 전달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간호사는“원장님께서 직접 격려도 해주시고, 현장의 어려움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공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우리의 노고를 알아주고 감사의 마음을 전해준다는 것은 큰 격려가 된다”고 말했다.

김영완 원장은“현재 의료계 상황은 병원을 지키고 있는 의료진들과 지역주민들 모두에게 많은 도전과 어려움을 안겨주고 있다. 이에 캠페인을 통해 의료계 집단 휴진이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헌신적으로 환자를 돌보고 있는 간호사들을 위해 감사와 존경의 메시지를 전하고, 그들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 알리고자 한다”며, “사명감을 가지고 묵묵히 의료 현장을 지키고 있는 의료진들의 헌신과 노고가 없었다면 많은 환자들이 더 큰 어려움을 겪었을 것이다. 많은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린.”고 말했다.

충남서산의료원은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진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의료계 집단 휴진에도 불구하고 정상 진료를 지속하며 지역 주민들의 건강권을 보장하고 있다.

2020년 8월부터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선정되어 지역사회 필수의료(응급·외상·심뇌혈관 등 중증의료, 산모·신생아·어린이, 재활, 정신, 장애인, 감염 등)문제 개선을 목표로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출처 : 충남일보(http://www.chungnamilbo.co.kr) 



  • 담당자책임의료팀
  • 문의전화 041-689-7332